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

5분만에 알뜰폰 요금제 신청하는방법 이글 하나로 정리(ft.모요로 알뜰요금제 신청하는법)

by uno랜드 2022.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하는 우노입니다.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알뜰폰이 어떤건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이동통신 사업자(KT,LG,SKT)의 통신망을
빌려 독자적 무선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대전화입니다.

대형 3사 통신사에 비해
가격이 많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며,
통화품질의 성능의 차이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합리적인 알뜰폰 요금제를
고르는 방법부터
신청하는 방법까지 전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모요'라는 어플을 이용중인데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간단히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화면 상단의 필터를 통해
나에게 최적화된 요금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한달에 데이터를 7GB정도 쓰는편이라
필터를 5~10GB로 설정하겠습니다.

그럼 검색 조건에 맞는
알뜰폰 요금제가 뜨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스마텔'이라는
회사를 선택했습니다.

이 요금제는 통화, 문자가 무제한 제공이고
데이터는 한달 7GB인데다가
모두 소진되면 1Mbps의 속도로
사용이 가능하니
저에게 딱 맞는 구성이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은 데이터를 더 쓰고
통화와 문자를 거의 쓰지 않으신다면
그 조건에 맞는
요금제를 찾아
가입하시면 됩니다^^

'모요' 어플에서는
바로 알뜰폰 신청까지 가능한데요!

그러니 자신이 신청을 원하는
알뜰폰 요금제가 어떤 통신망을
사용하는지 찾아 본 후,
미리 통신사에 맞는 유심을
구입해 두면 빠른 시간에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제가 신청하려는 알뜰폰은
LG망을 사용하기때문에
저는 미리 이마트24 편의점에서
'모두의 유심,원칩' 을
구입해 두었습니다!

미리 구입하지 못했어도
택배로 유심을 받아 볼 수도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원칩 유심을 이마트24에서
8,800원에 구입했습니다.)

미리 유심을 구입한 후에 진행하면
여러 사은품도 준다고 하니
가능하시다면
미리 준비하는게 좋겠죠?

그럼 요구하는 개인정보와
본인확인을 마치고 나면
몇시간 뒤에 통신사에서 확인전화가 오는데요!
전화를 못받아도 다시 전화가 오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화가 오지 않는 분들은
직접 알뜰폰 통신사에 전화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전화를 못받아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확인절차를 진행했습니다.

그럼 확인전화까지 마치고나면
모요에서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알림 카톡이 오는데요!

그럼 이때 준비해둔 유심을 바꿔끼우면 됩니다.

유심까지 바꿔끼우고 나면
정상적으로 개통이 마무리 된것인데요!

보통의 알뜰폰 요금제의 경우,
3개월에서 6개월까지
할인금액이 적용되는 기간이 있으니
이를 잘 확인하시고
할인이 끝나기 전에
또 새로운 요금제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알뜰폰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글이 여러분이 알뜰폰 가입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